KSF 공지사항

KOREA SAMBO FEDERATION 대한삼보연맹


공지사항

모스크바 국제삼보센터 조기 완공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9-09 16:20 조회607회 댓글0건
E-mail k-sambo@naver.com

본문

                         모스크바 국제삼보센터 조기 완공 전망


42fc225b31e2ac3cef7e1a4262fc08b5_1631171959_59.jpg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올림픽 콤플렉스 내 삼보 및 복싱 센터의 건설이 빠른 속도로 진행중이다.

 

시공 작업은 올해 안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이며 공기가 6개월 단축되게 됩니다. 현재 43% 완료된 상태이며 건물의 골격은 거의 완성되어 있습니다. 외벽 판넬 설치가 진행중이고 총 면적이 2000제곱미터에 달하는 정면 유리벽의 설치와 관람석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전력선 및 상하수도 배관 설치도 곧 시작됩니다라고 안드레이 보치카료프 모스크바 도시건설 부시장이 밝혔다.

 

삼보복싱센터는 루즈니키 콤플렉스 건축양식과 조화를 이룹니다. 간결하면서도 남성미있는 외관으로 기능성을 중시하면서 콤플렉스 내 다른 건물 스타일 레퍼런스도 감안했습니다.”라고 세르게이 쿠즈네초프 모스크바 시정부 수석설계자가 밝혔다.

 

국제삼보센터 홍보 동영상: https://youtu.be/Y8-nr2r3SVU

 

정면 외벽의 큰 면적을 유리로 마감하는 시공법은 러시아 체육시설에서 처음 시도된다. 나머지 부분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되며 원형전광판도 설치된다.

 

경기장 천장에는 스틸재질의 거울이 설치되어 밖에서도 내부 경기 진행 모습을 볼 수 있는 구조이다. 천장은 음향효과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프랑스, 일본, 불가리아의 유사 체육 시설의 사례를 참고하였다.

 

국제삼보센터 건설 현장 동영상: https://youtu.be/MI7XCxsGidE

 

북유럽 최대 공연컨벤션센터 Tampere Hall 설계에 참여한 헨리크 묄러도 국제삼보센터 설계에 참여했다.

 

센터 총 연면적은 4만 제곱미터 이상으로 지상 5층과 지하주차장으로 구성된다. 삼보매트 3개가 들어가는 경기구역, 1600명 규모 관람석, 40VIP 라운지, 삼보매트 3개가 들어가는 워밍업 구역이 마련된다. 구내 카페와 식당도 입점할 예정이다. 지하주차장은 220대 규모이다.

 

한 건물로 이어질 삼보와 복싱 센터는 대칭구조로 들어서게 됩니다. 각자 독립적으로 활동이 가능하고 관람객 동선이 겹치지 않습니다. 격투기전당을 기반으로 훈련 및 대회 조직 외에 코치 및 심판 세미나 진행도 가능합니다.”라고 안드레이 보치카료프가 밝혔다.